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12-19 00:00:00
기사수정

월성1동 통우회 후원금 전달 


월성1동 통우회는 지난 1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달서사랑 365운동에 후원금 100만 원 전달했다. 달서사랑 365운동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행복한 달서구를 만들고 어려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작은 나눔을 모아 큰 꿈과 희망을 키우는 운동이다. 월성1동 김숙주 통우회 회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호 달서구의원 대명천 하류 수림지 주변 장기악성 민원 해결


김인호 달서구의원은 대명천 하류 수림지 주변 장기악성 민원 해결을 위한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공사를 추진, 보 2개소 철거, 퇴적된 슬러지 준설과 하상정비 및 창포식재 등으로 친환경 수변공간으로 조성한다. 김의원은 지난 4월 진천천 및 수림지 악취민원 해결요청 및 접수를 받아 대명천 하류 수림지 악취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시급한 1차 사업으로 보 가림막 제거와 준설 및 하상정비를 하고 창포식재 등으로 친환경 수변 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달성소방서, 사랑 나눔 교육기부 유공 감사패 수여


달성소방서는 지난 5일 대구시 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2019 사랑 나눔 교육기부 유공자(기관, 단체) 감사패 수여식’에서 소방관서 유일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교육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공헌한 기관 및 개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행사로 달성소방서는 관내 학교에 ▲심폐소생술교육 ▲119소년단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부를 했으며, 지역별 우리마을 교육나눔 행사에서 소방안전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정규동 달성소방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전문화가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풍읍 이웃 사랑 실천 릴레이 주민 윤일환 씨 사랑의 라면 전달


달성군 현풍읍은 주민 윤일환 씨가 지난 12일 현풍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 윤일환 씨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하며 전달했으며, 김정화 현풍읍장은 “후원받은 물품은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잘 전달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주신 윤일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