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광역시립달성도서관(관장 정현호)은 2월까지 어린이(6~7세 아동 및 초등학생)가족을 대상으로 미션형 독서 프로그램 ‘가족 책탐험대(1기)’를 운영한다.
‘가족 책탐험대’는 가족들이 협력과 팀워크를 배우고, 독서를 일상적인 가족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 ▲지구를 위한 작은 기적으로, 참가자들은 환경보호와 관련된 도서를 대출하고 세 가지 환경보호 미션을 수행한다. 1월 동안 진행되는 이 미션은 가족들이 함께 지구를 위한 작은 기적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 주제는 ▲가족을 위한 작은 기적으로, 2월에 진행된다. 이 미션에서는 가족과 관련된 도서를 대출하고, 가족 미션 3가지를 수행한다. 참가자들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문제 해결 능력 및 협력적인 사고를 기르는 기회를 갖게 된다. 각 미션을 완료한 가족은 쿠폰북에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으며, 스티커 10개를 모은 선착순 20가족에게는 특별 시상품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기간 내 수시 모집하며,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해 참가 등록을 하면 된다. 6~7세 아동 및 초등학생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231-2175)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