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본리동 아이위드 유치원에서 ‘2019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은 어린자녀를 둔 유치원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 편리함과 참여자 간의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자녀가 매일 등원하는 유치원에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도록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우기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어린 자녀를 둔 유치원 학부모님들의 교육 참여 편리함과 참여자 간의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집에서 가깝고 자녀가 매일 등원하는 자녀의 유치원에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유치원과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먼저 저희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지역 단위 유치원에 교육 커리큘럼이나 강사인력풀을 안내하고 유치원에서는 학부모의 교육희망 수요조사를 한 후 남부교육지원청으로 강좌 개설 희망을 신청하도록 했다”며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날 교육은 ‘놀이로 깨우는 창의성’이란 주제로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인 창의성과 소통능력, 공감능력 등을 키울수있는 여러 가지 놀이 유형과 놀이 진행 방법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은정 강사는 “미래에는 무엇보다 중요한 역량이 창의성인데, 이 창의성을 깨우기 위해서 가장 좋은 뇌 교육적인 방법이 바로 잘 노는 것이며, 실질적으로 우리 어머님들이 아이들과 어떻게 놀이를 진행하고 이끌어 조야 될지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을 같이 함께 알려드리고 아이들을 잘 키우기 위해서 아이들의 신체 뇌, 정서 뇌, 인지 뇌를 통합적으로 잘 발달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라며 학부모들의 역량교육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지속 가능 발전한 학부모 교육을 위해 지역과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 방송을 통한 학부모 특강, 남부학부모교실 등도 함께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취재:푸른방송 보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