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초, 벽화그리기 프로그램 실시
대구송현초등학교(교장 유선향)는 지난 12(토)~13일(일)까지 송현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학교 담장을 꾸미는 ‘송현초 벽화그리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송현초 벽화그리기’는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려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는 우리마을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으로 뜻깊은 행사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4~6학년 희망 학생 60명과 교직원, 마을 주민이 모여 진행됐다.
학생들끼리 의견을 주고받으며 각자 좋아하는 꽃, 어린 왕자 등 다채로운 그림으로 아름다운 벽면을 완성하여, 학생들이 매일 등하교 하며 지켜보는 정겨운 공간이자 마을 주민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을 더욱 생기 넘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박윤진 송현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학생 및 교직원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아름다운 벽화 앞에서 사진을 찍고, 교정을 걸으며 함께 대화하고 추억을 되살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그린 벽화로 예쁘게 변화된 학교를 보니 뿌듯하고 자부심을 느낀다.”고 입을 모아 소감을 말했다.
유선향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대구송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