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10-30 00:00:00
기사수정

㈜아진농산 김민동 대표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후원금 전달


㈜아진농산 김민동 대표가 지난 23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0만 원을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아진농산 김민동 대표는 넓은 내 땅에 농사짓는 어릴적 꿈을 찾아 2014년 경북 의성에 ㈜아진농산을 설립해 농민에 의한, 농민을 위한, 농민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김 대표는 대구시새마을문고 달서구회장, 대구시새마을문고 부회장으로 있으며, 지금까지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3,200만 원을 후원해 ‘수익의 일부는 꾸준히 사회에 환원하며 나누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아진농산 대표로서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달성군청 휠체어테니스단,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단체전 우승!


달성군청 휠체어테니스단이 10월 15일부터 5일간 개최된 제39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구시 선수단은 달성군청 휠체어테니스단 소속인 오상호, 이하걸, 한성봉 선수를 포함해 5명으로 구성됐다. 대구시와 맞붙게 될 결승전 최종 상대는 광주시였다. 결승전 첫 단식 세트에서 이하걸 선수가 6 대 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선취점을 가져갔고, 이어진 두 번째 단식 세트에서 오상호 선수 역시 6 대 0의 스코어로 가볍게 승리하며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한예수교장로회 현풍교회 업무협약 체결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김정화, 공동위원장 이곤수)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현풍교회(담임목사 송일두)는 지난 23일 현풍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의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현풍교회 주최의 플리마켓 등의 행사 수익금을 지정기탁하고,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현풍교회가 현풍 관내 위기가구, 빈곤, 소외계층 발굴에 협력하는 것이다. 또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의 사업추진 및 민관합동 사례교류에 적극 협력도 포함돼 있다.




노세노세 달성에서 노세(老世)!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성투어 실시


달성군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관내 독거어르신 80여 명을 모시고 달성군 관광명소인 송해공원, 사문진역사공원, 도동서원 등 달성군 일대를 관광·체험하는 ‘2019 구지면 독거어르신 달성투어’를 실시했다. 행사는 평소 여행기회가 적은 독거어르신들이 달성군 관광명소를 돌아보면서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년째 실시되는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이기도 하다. 권혁태·곽봉수 공동위원장은 “홀로계신 어르신들이 늘 오늘처럼 행복하게 웃으실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살피는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