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개최
  • 푸른신문
  • 등록 2019-10-23 00:00:00
기사수정

보건복지부는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 재난 대비 정신건강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2019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10월 18일(금)~11월 22일(금)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건강한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에 대비할 수 있는 ‘마음건강’ 발상(아이디어)을 모집한다.


☞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


① 재난이 발생하면 겪게 될 일을 미리 알아두기

② 재난이 발생하면 겪게 될 마음의 변화를 미리 알아두기

③ 스트레스 해소방법과 안정화기법 익혀두기

④ 마음을 열고 공감하는 대화하기

⑤ 도움을 주고받는 건강한 사회적 관계 만들기 

 ⑥ 즐겁고 긍정적인 활동을 많이 만들기

⑦ 도움이 되는 생각을 기억하고 연습하기

⑧ 술·담배·해로운 약물에 의존하지말기

⑨ 건강한 미디어 이용습관 지키기

⑩ 스스로 자신을 돌보기


이번 공모전은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한 이야기(스토리)를 구상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손수제작물(UCC) 및 웹툰, 카드뉴스로 총 3개 분야이다.
11월 22일까지 접수를 받고, 제출된 작품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초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은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 원, △우수상(3명)은 각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및 상금(UCC 및 웹툰 각 100만 원, 카드뉴스 50만 원), △장려상(5명)은 각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및 상금 20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관한 내용 및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모전 누리집(www.disaster-ncmh.com)및 사무국(02-334-895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사업부 심민영 부장은 “평소 마음건강을 인식하고 대비한다면 갑자기 재난이 닥치더라도 충격과 혼란에서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을 많은 분들이 알고 실천하기를 바라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보건복지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