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철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대구월암초등학교(교장 문병상)는 개학철을 맞이해 지난 3일(화) 오전 8시~8시 30분까지 정문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개학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달서구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교통관련 단체, 달서경찰서장 및 경찰관, 달서구청장 및 달서구청 관계자, 월암초등학교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경찰관과 녹색어머니회는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준수 안내 전단지 및 홍보물(형광펜, 연필 등)을 나눠주며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학교 주변에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교통안전 시설물에 대한 ‘주이소 주이소’ 게시판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의견을 모으는 활동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교통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참여 의식을 높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새로 선출된 2학기 전교학생회 봉사활동과 함께 실시됐다. 전교학생회 임원들은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캠페인의 의미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후배들의 안전한 등굣길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친구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을 잘 지키라고 해야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문병상 교장은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더욱 높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등하굣길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9~10월에 예정된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및 ‘자전거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 활동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월암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