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10-23 00:00:00
기사수정

윤태만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 산수연 대신 무료급식 베풀어


윤태만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은 지난 8일 달성군노인복지관과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의 이용자에게 점심을 제공하는 것으로 산수연을 대신했다. 점심은 소고기국, 떡, 음료수 등 푸짐한 메뉴로 이용자들이 만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우리 사회에서 나눔이 무엇인지, 이웃사랑이 어떤 것인지, 동행이란 무엇인지를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어 주위에 귀감이 되었다. 윤태만 회장은 “팔순을 맞아 지금까지 어린 시절부터 함께하였던 친구, 지인 및 동료와 자리를 같이하고 싶어서 작은 성의를 보였을 뿐이며, 지역민과 늘 함께 하고 싶다”고 했다.



강성환 시의원, 제6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수상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이 지난 19일 ‘제6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상은 교육현장에서 인성교육과 교육발전에 공헌한 인물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우리나라의 교육발전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강의원은 교육발전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등을 개최하는 등 교육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을 안게 됐다.



서남신시장 현호종 상인회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대통령표창 수상


서남신시장이 지난 18일 울산에서 열린 ‘2019년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서남신시장의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은 각종 이벤트, 시장 디자인 개선, 상인들 스스로의 혁신을 통해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그간 노력으로 전국에서 매년 20곳 정도 견학을 올 정도로 활성화되어 대구의 대표시장으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그 결실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현호종 상인회장은 “그동안의 성과가 상인들과 관련 기관의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 무엇보다 시장을 찾아 주시는 고객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서남신시장이 없었다”고 말했다.



달성군 다사읍 에이스이노텍(주) 착한일터 가입


에이스이노텍(주)은 지난 17일, 신후남 달성군주민복지국장, 최상진 달성복지재단 상임이사 및 에이스이노텍(주)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일터’에 가입했다. ‘착한일터’는 소속직원들이 급여 중 3,000원 이상을 매월 기부 약정하여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는 사업으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해 추진하고 있다. 안경규 대표이사는 “작은 나눔이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참여를 원하는 분은 달성군 희망지원과(668-3742), 달성복지재단(617-9200),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667-1000)에서 가입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