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93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0월 29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맨 처음으로 물건을 파는 일. 또는 거기서 얻은 소득. 오후 한 시가 넘도록 ○○○○도 못 했다.
4. 남이 알아차리지 못하게 슬며시. 그는 식구들이 깰까 봐 ○○○○ 집을 나왔다.
6. 한데 수북이 쌓였거나 뭉쳐 있는 더미나 무리. 돌멩이들이 쌓여 ○○○를 이뤘다.
7. 높이가 있는 사물의 맨 위쪽.
8. 밭에서 기르는 농작물. 주로 그 잎이나 줄기, 열매 따위를 식용한다. 보리나 밀 따위의 곡류는 제외한다.
10. 가늘고 보드라운 티끌.
11. 부모의 어머니를 이르는 말.
13. 자기의 생활이나 체험을 직접 쓴 기록. 체험 ○○를 쓰다.
14. 남의 자잘한 일을 보살펴서 도와줌. 또는 그런 일. 환자 ○○○○에 생사람도 병난다.
16. 부부의 인연을 맺어 준다는 전설상의 늙은이. 중국 당나라의 위고가 달밤에 어떤 노인을 만나 장래의 아내에 대한 예언을 들었다는 데서 유래한다.
18. 순수한 탄소로 이루어진 탄소 동소체의 하나. 가장 인기 있는 보석의 하나로, 과거에는 왕이나 귀족의 전유물이었으나 지금은 대중화되어 결혼식 예물로도 흔히 쓰인다.
20. 일이나 사물이 헝클어져서 갈피를 잡을 수 없을 만큼 결딴이 나거나 어수선한 상태. 그동안 돌보지 못한 수박밭은 ○○이 됐을 게 뻔하다.
21. 얼굴에 끼는 거뭇한 얼룩점.
<세로열쇠>
2. 수돗물을 나오게 하거나 막는 장치.
3. 전설상의 동물로 뿔이 없는 용. 어떤 저주에 의하여 용이 되지 못하고 물속에 산다는, 여러 해 묵은 큰 구렁이를 이른다.
4. 남다른 재능을 지닌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 길게 늘어뜨린 머리털. ○○○를 감아쥐다.
9. 갑자기 세차게 쏟아지다가 곧 그치는 비. 특히 여름에 많으며 번개나 천둥, 강풍 따위를 동반한다.
10. 조금 멀리 떨어진 곳. 차마 가까이 가지 못한 채 ○○○에서 그녀의 춤추는 몸짓만을 바라보고 있었다.
12. 물을 건너거나 또는 한편의 높은 곳에서 다른 편의 높은 곳으로 건너다닐 수 있도록 만든 시설물.
13. 돈을 모을 줄만 알아 한번 손에 들어간 것은 도무지 쓰지 않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15. 일이 많아 몹시 바쁨.
16. 스포츠 경기의 국제 선수권 대회. 또는 그 우승컵. 축구ㆍ배구ㆍ스키ㆍ골프 따위가 있으며, 1930년 이래 4년마다 개최되는 축구 대회가 유명하다.
17. 찹쌀을 쪄서 떡메로 친 다음 네모나게 썰어 고물을 묻힌 떡.
19. 자기중심의 좁은 생각에 집착하여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입장을 고려하지 아니하고 자기만을 내세우는 것. 할머니 역시 할아버지의 ○○에 짓눌려 꼼짝 못 하고 평생을 살아온 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