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
강서소방서는 지난 4일 오전 본서 3층 대강당에서 지역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의 자녀 8명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재난현장에서 안전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의용소방대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도기열 대구강서소방서장은 “각종 화재예방 봉사활동과 우리 소방의 동반자로서, 지역사회의 안전에 앞장서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이번 장학금 지급이 사기 진작과 자녀들의 학업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동 대한노인회 대구 달서구지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김해동 대한노인회 대구 달서구지회장은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37여 년 동안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 등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김해동 지회장은 올해 3월 달서구노인회 정기총회에서 최다 득표로 선출됐으며, 당시 취임사에서 “노인이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어른다운 어른으로 당당하게 존경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달서구, 2018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달서구는 지난 1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사업수행기관인 대구달서시니어클럽(관장 박진필)은 시장형사업단부문에서 대상, 공익활동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주군청 김윤식, 김학동, 황희성, 강중규, 이우진 과장
지역교육경쟁력 향상 위한 장학금 기탁
성주군의 인재양성을 위해 기관, 단체, 개인들이 힘을 보태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청 김윤식 민원봉사과장, 김학동 산림과장, 황희성 의회사무과 전문위원, 강중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 이우진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장이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를 찾아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윤식 민원봉사과장 외 4명은 “지역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응원의 뜻을 모아 장학금을 마련하게 되었고 지역의 인재를 위한 교육발전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