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포초, ‘꿈’체험 진로캠프 개최
금포초등학교는 지난달 25일(수)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미래 유망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진로 확립 및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체험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꿈’ 체험 진로캠프는 직업의 특색, 진로선택을 위한 준비과정, 직업에 대한 전망 등 실제적인 내용을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계기가 되어 긍정적 자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데 목적이 있다.
먼저 1, 2교시에는 IB프로그램 기반 주제중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를 알자! 세상을 알자!’ 라는 주제로 세계 여러 나라들의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3교시부터는 평소에는 접해볼 수 없었던 3D영상기술 탐구 및 VR체험, 과학을 융합한 분자요리 체험, 아두이노 회로를 이용한 RC카 제작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미래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돌아가며 체험하면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 볼 수 있었다.
6학년 최지우 학생은 “진로캠프 다 재미있었지만 특히 무인자동차 만들기 체험과 3D 프린트기 체험이 너무 신기하고 좋았다. 열심히 공부해서 세계 최고의 무인자동차를 개발하는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최성식 교장은 “오늘 실시한 진로캠프와 같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소질을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더욱 키우는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금포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