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성동 참숯전문 ‘옛날화로 숯불갈비’
  • 푸른신문
  • 등록 2019-10-04 00:00:00
기사수정

효소 숙성 돼지갈비의 정석!

이미 유통단지에서 20년, 현풍에서 10년 동안 돼지왕갈비 맛있는 집으로 소문난 옛날화로가 드디어 월성동에 직영점으로 오픈했다. 예전에 유통단지에서 지인 소개로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기대 가득 안고 찾아가 봤다. 옛날화로의 주메뉴는 효소숙성 돼지왕갈비이며 당연히 삼겹살, 목살도 있다.
옛날화로 사장님은 돼지왕갈비의 맛은 육류의 재료가 가장 중요하고, 다음으로는 숙성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한다. 그래서 왕갈비는 믿을 수 있는 메이커의 업체만 선정해서 제공받아, 국내산 돼지왕갈비만으로 엄선해서 제공한다. 육류의 구매 가격이 비싸도 엄선된 품질관리 유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소비자에게 절대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고기를 받아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오히려 대구에서 왠만한 국내산 돼지갈비 업소보다 저렴한 편이다.
이렇게 엄선된 좋은 재료는 돼지감자 숙성 효소와 10가지 이상의 천연조미료를 활용한 특제 소스의 비법이 가미된다. 그래서 달지 않고 담백해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만들어낸다. 
주문한 돼지갈비 3인분이 빨간 참숯 위에 윤기를 머금고 직화로 자글자글 익기 시작한다. (역시 고기는 참숯 직화가 제맛~) 난 개인적으로 많이 굽힌 고기보다는 살짝 덜 익은 듯한 고기를 좋아해서 테이블에서 가장 먼저 먹는 편이다.
우선 잘 익은 고기에 특제 소스 듬뿍 찍어 순수하게 한입~, 깻잎에 고기 두 점(쌈에는 고기가 꼭 두 점이어야 한다 ㅋ)이랑 고추, 마늘 얹어 한입~, 또다시 고기랑 양파랑 한입~, 직접 만드신 매콤 짭짤한 장아찌랑 또다시 한입~, 집사람이 시킨 냉면 한 젓가락 얻어 고기랑 한입~
멈출 수 없는 돼지왕갈비다! 먹다가 멈추면 안 된다. 바로 3인분 추가요~ ㅎㅎ
효소와 천연조미료로 숙성되어 그런지, 배불리 먹고도 금방 소화가 되고 속이 편했다. 손님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먹을수록 빠져들고, 나중에 다시금 생각나는 마치 마법 같은 맛’이라고들 한다.
돼지갈비와 함께 조금 아쉬울 때는 갈비찜도 손님들이 많이 찾는 더할 나위 없는 옛날화로의 시그니쳐 메뉴!  그리고 된장찌개와 공깃밥! 사실 여느 고깃집의 된장찌개는 대부분 맛있다. 하지만 옛날화로는 정말 정말 너무나~~ 맛있다. 심지어 한 냄비 더 시켜먹을 정도^^ 좋은 재료와 깊은 맛의 육수가 우려낸 환상적인 맛이다. 그래서 고기 먹고 아무리 배가 불러도 된장찌개는 꼭 드셔 보라고 추천한다. 이외에도 점심특선 인기 메뉴는 얼큰 버섯 돼지찌개가 있다. 버섯이 많이 들어가 푸짐하고, 얼큰한 맛이 사무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다. 또 고추장불고기와 돌솥밥정식도 인기 메뉴~
옛날화로는 모든 음식 메뉴가 넉넉하다. 오랜 기간 장사를 해오신 사장님은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는 것은 당연하지만, 귀한 돈 내고 찾아주심을 알기에 드시고 남을지언정 넉넉한 양을 제공한다. 또, 한번 오신 손님들은 대부분 다시금 자주 찾아주시기 때문에 밑반찬도 각별히 신경 써 계절에 맞춰 다양하게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끝으로 옛날화로 사장님은 식당을 하면서 손님들이 제대로 된 음식을 착한 가격으로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서비스가 최고의 서비스임을 알기에 항상 진솔하게 손님들에게 귀를 기울인다고 한다. 또, 지금은 월성점을 오픈 한지 오래진 않았지만, 주거 밀집 지역이다 보니 향후 봉사활동과 동네 어르신들에게 식사 제공을 하며, 지역민과 더불어 사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싶다고 한다.


※ 어린이 놀이터도 있어요~^^


신뢰와 정성이 깃든 효소숙성 명품 돼지갈비!
참숯전문 옛날화로!


☞ 대구 달서구 월암로4길 16  /  예약 ☎ 053. 642. 2255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