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원초 ‘스스로 안전점검’, 이제는 실천할 때!
  • 푸른신문
  • 등록 2019-09-25 00:00:00
기사수정



화원초등학교는 달성군청 안전방재과와 연계해 지난 18일(수)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사회에서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과 스스로 하는 안전점검에 관심과 흥미를 북돋워 주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각 분야별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그 자리를 빛내줬다.
우리 생활에서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기안전, 가스안전,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전문가들이 각 분야별 안전수칙과 안전점검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학생들이 이를 직접 체험하면서 이루어진 본 행사는 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드높이고 학생들이 애매하게 알고 있는 잘못된 안전수칙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전기안전, 가스안전,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 등의 다양한 분야의 안전수칙을 실제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전기퓨즈와 가스밸브를 직접 다루어보면서 배워보는 체험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번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행사의 주최 측에서 마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즐겁고 유익한 기억으로 남게 될 소중한 경험과 안전한 생활을 누리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자료제공:화원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