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건고 ‘2024 화랑권 거점비즈쿨 연합 창업캠프’
  • 푸른신문
  • 등록 2024-07-18 14:42:34
기사수정


대건고등학교(교장 박규장)은 지난 6일(토)~7일(일)까지 부산 영도 일대에서 대구경북, 경남, 부산 거점비즈쿨 세 개 지역 연합으로 진행된 ‘2024 화랑권 거점비즈쿨 연합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대구경북거점비즈쿨 대건고등학교, 경남거점비즈쿨 한일여자고등학교, 부산거점비즈쿨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영남대학교가 주최·주관했으며, ESG 로컬 브랜딩과 창업교육을 통해 친환경 스타트업 관련 지식을 함양하고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대구경북, 경남, 부산 등 화랑권의 비즈쿨 담당 교사와 창업대학 관계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대구경북 7개교 14명, 경남 7개교 14명, 부산 6개교에서 학생 40명, 인솔교사 20명이 참여했으며, ‘꿈을 향한 도전, 함께 성장’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도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부터 최종 발표 및 시연까지 함께하는 팀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멘토링 활동, 팀별 메이커활동 및 IR발표를 통해 협력과 혁신의 정신을 함양하는 동시에,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대건고 교사 박종필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혁신을 이루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건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