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원조 동대문곱창 대구 본점
예전 식신로드 프로그램에 방영됐던 유명한 집 ‘동대문 곱창’은 감삼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 감삼초등학교 근처에 자리 잡고 있다.
지나가다 보면 대기 줄이 항상 길어 “어떤 곳일까?” 궁금했는데 운 좋게 들어가 보았다.
요즘 트렌트인 깔끔한 감성 맛집보다는 로컬 맛집이나 노포 맛집 느낌이고, 젊은 사장님이 반갑게 인사해 주셨다.
내부는 테이블 5개 있는 아담한 매장으로 사장님이 입구쪽에서 큰 철판에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바로 보였다.
메뉴에는 ‘알 곱창 (곱창, 야채) 1만 1,000원, 야채 곱창(곱창, 야채, 당면) 1만 1,000원, 순대곱창(곱창, 야채, 당면, 순대) 1만 2,000원, 통마늘 곱창(곱창, 야채, 마늘) 1만 2,000원, 볶음밥 4,000원’이 있다.
곱창에 당면, 순대, 소시지, 야채 등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1인분씩 섞어 주문할 수도 있다.
주류는 셀프로 가져다 먹고 마지막에 정산하면 된다.
메뉴 주문과 동시에 오픈형인 주방에서 사장님이 굽는 걸 구경하다 보면 불향 가득한 곱창을 가져줘 편하게 식사 할 수 있다.
매운 소스와 특제소스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본으로 당면 사리가 들어가 있어 곱창과 당면이 어울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맛있다. 당면 좋아한다면 사리 추가 하는 걸 추천해 드린다.
오동통한 곱창은 냄새 없이 아주 부드러웠고 잘 볶여진 야채와 같이 불향 가득하게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K-후식인 볶음밥을 주문했다. 가게 된다면 볶음밥은 꼭 먹어보길… 야채, 김치, 김 가루 등이 들어간 볶음밥으로 양도 푸짐하고 고슬고슬하게 볶아 너무 맛있다.
포장마차 가고 싶을 때, 곱창 먹고 싶을 때, 간단히 술 한잔하고 싶을 때 추천해 드리는 곳이다.
※영업시간: 16:00-23:00(매주 일요일 휴무)
☞달서구 감삼길 154(감삼동 209-7) / 문의 ☎053-556-5107
신세란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