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죽곡초, 제5회 전국청소년국악관현악제 대상 수상
  • 푸른신문
  • 등록 2019-09-18 00:00:00
기사수정

국악오케스트라 전국을 매료시키다!


죽곡초등학교 죽곡하울림국악오케스트라는 9월 7일(토)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제5회 전국청소년국악관현악제’에서 66명의 단원들이 ‘아침을 두드리는 소리’를 연주해 전국에서 참가한 초·중학교 22개 팀 중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죽곡하울림국악오케스트라는 창단한지 10년이 넘는 전통이 있는 초등 국악관현악단으로서 평소 아침, 점심시간을 활용한 꾸준한 연습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아 초청연주 및 정기공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회에서 죽곡하울림국악오케스트라는 지휘자와 연주자의 뛰어난 호흡으로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여 관객들의 큰 환호와 심사위원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
김관우 지도교사는 “그동안 열심히 연주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어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국악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기르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6학년 김나윤 학생은 “아침과 점심시간에 매일 합주 연습이 있어 힘들기도 했지만 대상을 받아 너무 행복하다.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죽곡하울림국악오케스트라는 오는 11월 ‘2019 죽곡예술동아리 제13회 정기공연 푸름 꿈을 품다’를 개최하는 등 예술문화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행복역량을 기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자료제공:죽곡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