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D#(디샵)
한국 사람의 커피 사랑은 유별나죠. 하루에도 몇 잔이나 소비하게 되는 커피, 저 역시도 하루 한 잔 이상은 꼭 커피를 마셔줘야 하기에 하루 한 번 이상은 카페를 들르게 됩니다. 오늘은 새로 생긴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두류시장 길 건너편, 감삼동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옆에 있는 이곳은 사장님이 직접 내리신 더치커피를 기본으로 해서 더치 아메리카노라든지 더치라떼나 더치 바닐라라떼 등 여러 커피 메뉴를 만들어 주시는 곳입니다.
저는 아메리카노를 연하게 먹는 편이라 더치로 만든 아메리카노가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습니다. 연하고 부드럽고 그렇지만 깊은 맛의 더치커피는 일반 아메리카노의 ‘원두를 태운 맛?’이 느껴지지 않아 저에겐 너무나 딱 맞는, 정말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더치커피는 원두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는데 더치커피를 내린 원두를 확인하면 좀 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 맛을 고를 수 있답니다. 더치커피는 원액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원액을 구매 후 집에서 각자 취향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이곳은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매장 내에서 식사는 안 되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마감 시간은 저녁 9시인데 날벌레들 간혹 있어 저녁엔 문을 닫아두는 터라 일찍 마감하셨나 하실 수도 있습니다. 불이 켜져 있으면 아직 오픈된 거라 노크로 사장님을 부르시면 된다고 합니다.
월요일은 휴무~!!
슬슬 더워지는 출근길, 퇴근길에 시원한 아이스 더치아메리카노 한잔 어떠세요?
☞달서구 당산로81(감삼동 206-74) 1동 101호 / 문의 ☎0507-1347-9829
배태순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