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대구지역 10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6월 1일(토)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청소년들이 마음의 쉼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연합홍보 축제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는 대구지역 10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대구지역 청소년상담사들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는 ‘나를 만나다 MEET’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MEET’는 Mind(마음), Emotion(감정), Enjoy(즐거움), Think(생각)의 앞 글자로, 청소년들은 부스를 통해 자신의 마음, 감정, 즐거움, 생각을 마주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상담복지센터만의 특별부스인 ‘비밀보장 부스’에서는 청소년이 다른 누구에게 말하기 어려웠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다. 상담의 ‘비밀보장 원칙’을 안내하는 부스를 통해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이해와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5월 31일(금)까지 SNS 활동을 즐겨하는 청소년들에게 사전 홍보 이벤트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에 배포된 포스터를 자신의 SNS에 올리거나 친구에게 소개할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