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남신시장의 ‘맛있는 족발’의 비결
  • 푸른신문
  • 등록 2024-05-24 11:03:04
기사수정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발군의 족발


서남신시장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족발이다.
서남신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시장 입구 쪽에 자리한 ‘발군의 족발’은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외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대표적인 족발 전문점이다.
이곳 ‘발군의 족발’은 100% 국내산 생 족발을 사용하며, 족발의 찬 성질을 보완하기 위해 생강, 정향, 당귀, 황기 등 따뜻한 성질의 한약재를 더한 특제 양념과 함께, 가마솥의 압력으로 충분한 시간으로 삶아내어, 깊은 감칠맛과 부드러움 식감이 특징이며, 시그니처 메뉴로는 넘치는 풍미와 부드러운 가마솥왕족발, 뽀얀 마늘소스가 듬뿍한 눈꽃마늘족발, 특제 간장양념으로 국물까지 맛있는 간장족발, 알싸하고 톡 쏘는 맛의 대명사인 해파리냉채족발, 3단계로 매운맛 조절이 가능한 화끈한 불맛의 매력적인 불족발,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는 반반족발이 ‘발군의 족발’ 대표 메뉴들이다.
생과일과 채소를 듬뿍 넣어 새콤달콤 상큼한 쟁반국수, 톡톡 터지는 날치알과 고소한 김가루가 사르르 날치알 주먹밥, 진한 멸치, 다시마 육수에 끓인 차돌된장찌개, 술안주에도 속풀이에도 좋은 얼큰라면 등 사이드 메뉴도 있다.
‘발군의 족발’은 다양한 온도로 즐길 수 있는 족발로 유명하다. 온족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기는 족발의 본연의 맛을, 미족은 은은한 온도로 껍질은 쫀득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맛을, 식족은 한 김 식힌 족발을 진공으로 포장해 꼬들꼬들한 식감이며, 고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3단계 온도별로 선택할 수 있다. 매장에서 온족을 먹을 때는 화로에 올려져서 다 먹을 때까지 따듯하게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포장 시에는 3,000원 할인 혜택이 있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도 인기이다.
‘발군의 족발’은 안심식당으로서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를 비치, 제공하며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이외에도 지역 사랑을 받는 ‘달서 맛나’에 소개되는 등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사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발군의 족발’의 핵심 가치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저희가 추구하는 것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품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발군의 족발’은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20분까지이며, 포장 주문은 10시50분까지 가능하다. 주차는 서남신시장 공영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며 매장 이용 시 최대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대구를 찾는 이들에게 ‘발군의 족발’은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 중 하나이며,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달서구 달구벌대로329길 13 / 예약·포장 ☎053-525-5030

김영식 객원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