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패스카드, 시내버스·도시철도 20~53% 할인
  • 푸른신문
  • 등록 2024-05-02 16:36:20
기사수정

회원가입 후 카드등록만 하면 환급 준비 끝

대구광역시는 국토교통부와 고유가·고물가 시대에 시민들의 교통비 절약과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5월 1일(수)부터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확대·개편한 K-패스카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K-패스는 이동거리와 관계없이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하는 제도로써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적립률도 기존 알뜰교통카드보다 상향돼 교통비 절감 효과가 더욱 크다.

K-패스카드는 월 15회 이상 최대 60회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적립해 다음 달에 돌려주는 교통카드로써, 시내버스 요금(일반 카드요금 1,500원) 기준으로 일반인은 300원, 청년층은 450원, 저소득층은 800원이 적립돼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용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아울러, 알뜰교통카드 서비스가 4월 30일자로 종료되는 만큼 기존 가입자는 반드시 6월 30일까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K-패스로 회원 전환을 해야 K-패스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전환을 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환급 비용이 지급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K-패스카드는 선불카드와 후불카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가입안내는 원하는 카드를 발급 후 K-패스 누리집(korea-pas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달성군,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달 26일(금) 군청 상황실에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업무협약 (MOU)’을 체결하고 아동보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식에 최재훈 달성군수, 박만우 달성경찰서장, 전병우 우리허브병원 이사장, 이창환 행복한병원장, 고재진 화원연세병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자료제공:달성군청>
달성군, 다문화가족지원 관·학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달 25일(목)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경북과학대학교와 관ㆍ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보경 달성군의원이 참석했으며, 경북과학대학교에서는 정은재 총장, 김종현 미래전략실장, 정경희 다문화문화원장, 최성열 보육복지계열부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문화 취ㆍ창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멘토링사업, 다문화가정의 사회적응 및 정착에 관한 사항 등이며, 상호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