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인중, 발대식 참여 단원 봉사소양교육과 위촉장 수여 및 대구학부모선언문 낭독
심인중학교(학교장 도승현)는 교육의 삼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의 행복한 공동체 운영을 위해 지난달 17일(수) 심인학부모봉사단(Simin Awesome Parents: S.A.P.)을 조직하고 지난달 24일(수)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구성된 심인학부모봉사단은 단장, 부단장 3명 등 총 42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심인중 서복희 총학부모회장이 단장을 맡는다.
심인학부모봉사단은 ▲학부모 재능기부 프로그램, ▲급식봉사활동 및 교내·외 환경개선 활동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학교 혼자만이 아닌 학부모들이 함께 키우며, 학부모의 능력과 경험을 살려 학교 교육활동에 소중한 참여와 나눔이 이루어지게끔 따뜻한 학교문화로 바꾸어 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심인학부모봉사단은 작년부터 시행해 온 학부모재능기부프로그램과 교내급식봉사활동을 더 확대하고 발전시켜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도모하여 소통·공감하고 배려하는 봉사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 한다.
심인학부모봉사단은 발대식에 앞서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이경미 강사에게 자원봉사개념 및 1365 시스템 활용 방법 및 맞춤형 자원봉사 컨설팅을 받으며 봉사기초소양 교육을 받으며, 봉사의 실제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봉사 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 및 소양에 대해 교육받았다.
심인학부모봉사단 3학년 이은주 부단장은 “모든 선생님들이 학부모와 학생과 학부모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어 좋은 것 같다. 앞으로 심인학부모봉사단(S.A.P.) 부단장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심인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