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딜리버리 푸드 달성군 ‘최종우수업체상’
  • 푸른신문
  • 등록 2024-04-25 15:38:38
기사수정

KCIA 한국 소비자 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국일국수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음식의 이름이나 유례도 아는 만큼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국수’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지만 ‘국일국수’를 방문해 보니 아는 만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가게 안에 국수의 유례가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메뉴 8가지(잔치국수, 비빔국수, 동죽칼국수, 냉콩국수, 떡국, 떡만둣국, 만둣국, 수제비) 음식에 대한 설명을 모두 해두고 있다. 음식에 대한 개인적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이다.
가게 내부에 정리된 내용을 보면, 국수의 유래는 밀로 만든 음식으로 한·중·일 등 동북아시아 3국에 퍼진 것은 기원전 200년께 중국에서 밀을 재배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밀에서 얻은 가루를 면(緬)이라 불렀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면보다는 국수라는 표현을 쓰는데, ‘바로 뽑아낸 면을 물에 담갔다가 손으로 건진다’하여 국수라고 하기도 하고, ‘밀가루인 면을 국물에 담가서 먹는다’라고 국수라 부른다는 말도 있다.
국수가 문헌을 통해 처음으로 소개된 것은 고려시대 송나라 사신이 쓴 여행기 일종인 ‘고려도경’을 통해서다. 고려도경에는 ‘(고려인들은) 제례에 면을 쓰고 사원에서 면을 만들어 판다’고 기록하고 있다. 문헌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당시 국수는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이 아니라 생일, 혼례, 기타 손님 접대용 별미로 인정을 받았다.
국수의 보급이 활발해지자 좀 더 대중적이고 서민적으로 다가온 국수는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사람을 받아온 음식으로 자리매김을 한 것이다.
국수를 좋아하는 와이프랑 함께 메뉴를 선택했다. 동죽칼국수, 비빔국수, 떡갈비 3가지를 주문하고 주문한 음식의 설명을 하나씩 천천히 읽어봤다.
‘동죽칼국수’는 동죽이란 조개잡이 체험할 때 장 많이 잡힐 만큼 우리에게는 익숙한 동죽,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 탕이나 국물 요리에 즐겨 쓰인다.
이런 동죽의 효능은 아래와 같다.
①빈혈 예방 : 철분 성분이 빈혈 예방에 좋다. ②기력 보충 : 체력이 떨어지면 기력 보충에 효과적이다. ③다이어트 :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④심혈관 질환 예방 : 필수 아연, 쿨롱, 칼슘, 철 성분이 심혈관질환에 도움 된다. ⑤간기능 개선 : 타우린과 베타인이 풍부해 간기능에 도움을 준다.
특별한 맛을 원하신다면 역시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다. 매콤 새콤한 비빔소스에 쫄깃한 국수 면발은 입맛이 새록새록, 이것이 바로 별미 중의 별미이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떡갈비’ 씹힐 때마다 즐기는 달콤하고 고소한 육즙! 어린이들의 영양간식에는 최고인 메뉴다.
영업시간은 하절기에는 10:30~20:00까지이며, 동절기에는 11:00~20:00까지이다. 하절기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고, 동절기에는 15시 ~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 주차도 가게 앞에 가능하다.

☞ 달성군 다사읍 죽곡2길 7-6(죽곡리 194-3) / 예약문의 ☎053-587-3302

정말봉 객원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