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말 가족미술치료 집단상담 진행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지향)는 지난 3월 31일(일)~8월 10일(토)까지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3층에서 미술심리를 활용한 가족미술치료 집단상담을 진행한다.
가족미술치료 집단상담은 달성군 관내 지역주민들 중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거나 미술치료에 관심이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상담을 통해 주말을 가족 구성원들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해당 집단상담은 현풍읍에 위치한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매월 격주로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한 회차당 20여 명이 참여한다.
집단상담 진행은 ‘쓰담심리상담센터’의 장소희 센터장이 맡고 있다. 상담은 미술을 활용한 가족심리검사 및 가족협동화, 손 본뜨기 및 점토 꾸미기, 가족 편지쓰기, 가족 서약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집단상담 참가자는 “미술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었고, 감정을 건강하게 표출하면서 가족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원만하게 조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좋은 계기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지향 센터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쉽게 미술을 접목한 이번 프로그램이 자녀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집단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