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티아라 헤어
‘티아라 헤어’ 원장은 친구 따라 강남 간 케이스로 헤어 미용 쪽에 관심도 많고 재능이 있어 친구가 미용학원에 등록할 때 같이 학원을 수료했다. 20대 때에는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준오 헤어, 전인천 헤어뱅크, 김민 PRO-헤어 등 규모가 큰 서울숍 쪽에 있다가 경기도 분당에서 개인 헤어숍을 10년간 운영하고, 결혼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고향인 대구로 내려와 감삼동 ‘티어라 헤어’를 올해로 8년째하고 있다.
“감삼동에 머리 잘하는 곳이 어디야?”라고 동네 유지분에게 물어봤더니 “서남시장 공용주차장 부근에 있는 ‘티아라 헤어숍’ 원장님 커트가 진짜 예술이야!!”라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했다.
커트를 기술적인 가위질로만 하는 것이 아니고 손님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 디자인과 모발 상태를 파악해 커트 이후 손질 방법까지 꼼꼼하고 자세하게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 준다.
겨울철 머리에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고 부스스한 분들은 헤어 끝부분에 머리 관리를 해주면 머릿결도 차분해지고 정전기와 푸석함이 덜 하다며, 친절하게 머릿결 관리에 좋은 팁을 알려 주니 원장에 대한 믿음이 더 간다.
원장은 필자에게 “얼굴이 길고 얼굴 살이 없다 보니 레이어트 커트를 해서 얼굴에 살이 없는 것을 보완해 주면은 좋겠다”고 상담해 주셨다.
‘세미 레이어드 커트’
얼굴라인을 타고 흐르는 커트를 하고, 주변에서 “어려 보인다, 동안이다”라는 소리도 듣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요즘은 남성분들은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아 모발에 힘이 없고 숱이 없는 분들은 헤어 볼륨감을 위한 ‘볼륨펌’과 옆머리나 뒷머리가 잘 뜨는 것을 보완하기 위한 ‘다운펌’ 시술도 많이 한다.
헤어스타일 하나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사람이 단정하고 깔끔해 보이니, 남녀노소를 떠나서 헤어스타일이 인상에 미치는 영향은 참 크다. 그래서 사람들은 기분 전환으로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맞선을 보거나 면접 등 중요한 행사가 있으면 머리 손질부터 하러 미용실에 가는 것 같다.
이렇게 중요한 헤어스타일을 아무한테나 맡길 수 없다. 30년 경력의 신뢰감이 주는 솜씨 좋은 전문가의 손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헤어스타일 변신이 가능한 ‘티어라 헤어’에 가보시길 적극 추천한다.
1인 미용실로써 1:1 한 분 한 분 맞춤 헤어숍이다 보니 기다리지 않고 편안한 헤어 클리닉을 원하신다면 전화로 문의하고 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만족스러울 듯하다.
☞달서구 감삼동 66-17번지 / ☎053-567-3286, 010-9711-8981
박언미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