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83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8월 13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약이나 음식을 잘못 먹거나 또는 환경의 변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병의 하나. 피부가 붉게 부르트며 몹시 가렵다.
4. 먹으면 늙지 않는다고 하는 풀. 진시황은 ○○눕9를 구하기 위해 사방에 사람들을 보냈다.
6. 기술이 능숙한 기술자나 노동자. 그는 이 일만 20여 년간 계속해 온 ○○○입니다.
7. 옷감, 종이, 머리털 따위를 자르는 기구.
8. 장사가 매우 잘되는 가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9. 두 사람이 잔을 든 손을 엇갈리게 낀 채 술을 마시는 행동.
10. 어떤 일을 하는 데 바탕이 되는 돈이나 물건, 기술, 재주 따위를 이르는 말. 열심히 일해서 장가갈 ○○을 장만했다.
12. 씨름에서, 허리와 다리에 둘러 묶어서 손잡이로 쓰는 천.
13. 오래되었거나 희귀한 옛 물품.
14. 일에 나서서 참견하거나 관심을 두는 일. 그러거나 말거나 그녀는 그 젊은이의 반응 따위는 ○○○을 않으려는 투였다.
16. 중국요리의 하나.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녹말을 묻혀 튀긴 것에 초, 간장, 설탕, 야채 따위를 넣고 끓인 녹말 물을 부어 만든다.
18. 초를 친 밥에 다진 채소와 고기를 섞어 뭉친 것을 ○○(두부를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음식) 속에 넣어 만든 음식.
19. 완전히 제거되고 소비되지 않고 남아 있는 물질이나 물건 따위. 클렌징으로 피부에 있는 화장품 ○○○을 깨끗이 닦아 냈다.
21. 어떤 사실을 정확하게 지적하여 내거나 잘 알아맞히는 능력을 가진 사람. 그 점쟁이는 ○○○라는 소문이 났다.
<세로열쇠>
2. 기분 전환을 위하여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일. 교외로 ○○○○를 나가다.
3. 학교나 회사 따위에 딸려 있어 학생이나 사원에게 싼값으로 숙식을 제공하는 시설.
4. 하늘을 함께 이지 못한다는 뜻으로, 이 세상에서 같이 살 수 없을 만큼 큰 원한을 가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 짚이나 갈대 따위로 지붕을 인 집.
9. 유럽 대륙의 동부에서 시베리아에 걸쳐 있는 나라. 수도는 모스크바이다.
10. 기본이 되는 바탕. 아내의 내조가 성공의 ○○○이 되었다.
11. 걸어 다니는 모양(걸음걸이의 모양새).
13. 가까운 혈족끼리 서로 해치고 죽임.
15. 특정한 시각과 장소를 정해 하는 밀회. 특히 남녀 간의 만남을 이른다.
17. 혼자서 밥을 먹는 사람. 또는 그런 무리.
18. 죽은 사람의 혼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