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영삼이네 우정소갈비
오픈 한 이후 맛이 너무 궁금했던 월성동 고깃집 ‘영삼이네 우정소갈비’ 신월성점을 소개합니다. 사장님은 서울 출장길에 ‘영삼이네 우정소갈비’를 우연히 방문해 보고, 맛과 가성비가 좋아 대구에서 2023년 9월에 창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서울 압구정에 오픈했을 때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던 터라 신월성점이 생기고 계속 눈여겨봤었고, 레트로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생마늘이 가득 올려진 소갈비 바이브가 궁금했다.
월성동 스타벅스 옆 GS25 편의점 앞에 ‘영삼이네 우정소갈비’ 신월성점이 위치해 있다. 매번 지나가는 길목에 있는 식당이고 ‘우정소갈비’는 SNS에서 무척 유명해 기대됐다.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편리했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시 한 테이블 당 음료수와 쫀드기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정소갈비’는 돼지갈비 금액으로 소갈비를 양껏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소갈비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내는 현대 분위기와 레트로 느낌이 공존하게 꾸며놓았고 자세히 보면 어릴 적 교과서, 가수 브로마이드 같은 소품들이 곳곳에 있어 90년대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중앙에는 단체로 앉을 수 있게 넓은 좌석이 세팅되어 있고, 가장자리는 파티션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연말, 연초 단체모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우정소갈비’의 메인메뉴는 지방이 거의 없어 담백하고 푹신한 식감의 양념 후 갈비와 적절한 지방을 섞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양념장 갈비, 그리고 LA갈비(양념, 생), 차돌박이가 있다.
굽는 법을 참조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소고기이기 때문에 살짝만 익혀서 부드럽게 먹는 게 가장 맛있다.
벨을 눌러 주문할 필요 없이 각 테이블에 설치된 테이블 오더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게 또 하나의 장점이다.
주문을 하면 연탄으로 굽는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건강까지 생각하는 신박한 아이템인 연탄불(연탄 모양으로 만든 숯)이 들어온다.
군더기 없는 밑반찬은 소갈비 맛을 더욱 맛깔스럽게 해주고, 육회가 밑반찬으로 나온다. 소고기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육회도 신선하고 깔끔했다. 고기는 양념 된 소갈비 위에 마늘 조각이 듬뿍 올려져 있는 안동 갈비 비주얼이고, 미리 버무리지 않고 주문 즉시 안동식 마늘로 버무려서 빛깔이 탁하지 않고 선명했다. 마늘 향이 강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다는데 의외로 달달한 양념과 적당한 마을 향이 어우러져서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달짝지근한 양념 소갈비에 쌈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맛의 조화가 감동스럽다.
그리고 우정소갈비에서 무생채 비빔밥은 꼭! 먹어봐야 하는 사이드 메뉴다. 고추장 양념에 무생채랑 채소, 김 가루를 쓱쓱 비벼 먹으면 꿀맛이다. 채소와 밥이 거의 1:1 비율이고 양이 많아서 두 명이 하나 먹어도 충분하다.
역대급 가성비에 비주얼, 맛도 환상적인 월성동 고깃집!
회식 많은 연말연시 모든 게 완벽한 모임 장소 ‘우정소갈비’ 추천한다.
☞달서구 조암남로14길 69(월성동 1141-1) 1층 / ☎0507-1426-6000
우진우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