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2019년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 푸른신문
  • 등록 2019-07-25 00:00:00
기사수정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즐거운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 전 기간에 걸쳐(7. 16.~8. 21.) 초등 1~3학년 242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정원외 기간제 (사서)교사 배치교 중 희망 15개교를 대상으로 사서가 직접 학교도서관을 방문하여 운영하며, 일·가정 양립 맞벌이 가정의 자녀와 혼자 방학을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도서관의 다양한 독서 활동을 경험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도서관 이용교육 ▲한국십진분류법(KDC) 보드게임 ▲그림책을 읽고 감동적인 부분으로 책액자 만들기 ▲남은 책표지를 활용하여 손가방을 만드는 책표지 가방 만들기 ▲미니램프에 직접 마음에 드는 그림책 내용을 그리는 북램프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옥포초등학교 독서교실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책 읽기도 재미있고, 만들기도 재미있었어요. 다음 독서교실에도 참가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노경자 관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전담인력이 부족한 정원외 기간제 (사서)교사 배치교를 지원하고,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독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여름 독서교실에 관한 문의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231-2854)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