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07-25 00:00:00
기사수정

달성군의회, 달성북부노인복지관 찾아 배식 봉사활동 실시


달성군의회(의장 최상국)는 지난 18일 달성북부노인복지관을 찾아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배식 봉사에는 최상국 의장을 비롯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12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배식과 설거지, 청소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면서 어른들이 원활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최상국 의장은 “이번 급식 봉사는 제8대 달성군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은 시점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의회가 곧 달성군민이라는 마음으로 군민과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계 U대회 태권도 2관왕 황예빈 선수 표창


달서구는 지난 19일 달서구 출신으로 ‘제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태권도 2관왕을 달성한 황예빈 선수를 초청해 국위를 선양하고 지역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준 데 대한 공로를 인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황예빈 선수는 태권도 품새 종목에서 윤지혜(22·한국체대), 정승연(20·용인대)과 함께 단체전 결선에 나서 평균 7.240점으로 2위(6.930점) 대만을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오창현(용인대)과 남녀혼성 페어전에 참가하여 첫 번째 품새 십진에서 7.480점, 자유 품새에서 7.800점으로 평균 7.630점을 기록해 역시 대만을 꺾고 1위에 올랐다.



곽대훈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곽대훈 의원(대구 달서갑)이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정활동 중 본회의와 상임위 출석 및 재석, 법률안 발의 및 통과 성과, 국정감사와 대정부질의 활동 등 총 12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의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곽대훈 의원은 정부의 탈원전과 전기요금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해왔으며, 최근 일본 수출규제 대비실태를 꼬집고, 최저임금 업종별ㆍ지역별 개별적용 법률안을 발의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달서구새마을회, 치맥축제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펼쳐


달서구새마을회(회장 장병철)는 지난 17일 치맥축제 개막식이 펼쳐지는 두류공원 일대에서 관내 동회장 40명과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 한전남대구지사에서 후원한 부채와 수세미, 물티슈를 더운 여름 치맥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한편 달서구새마을회는 농촌봉사, 김장나누기 등의 봉사활동과 후원금 전달, 지역기관과의 협약 등을 통해 건전하고 살기좋은 우리동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