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5개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달서구(구청장 이태훈)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4년 여성 전문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을 개설해 분야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의 취·창업 및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여성가족부 지정 전문기관이다. 여성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 고용 유지 지원과 직장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사업’, ‘기업환경개선사업’, ‘양성평등인식 개선교육’ 등 기업 대상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2024년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IT 개발 인력 수요 증가를 반영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SW 융합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을 신규 개설하는 등 지역 수요와 여성 선호도를 반영한 5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문 훈련을 통하여 관련분야 실무 인재를 집중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한다.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SW 융합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현장맞춤 간호조무사 양성과정’, ▲‘ALL케어 실버통합돌봄 전문인력 양성과정’, ▲‘회계·세무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e-커머스 창업과정’ 5개 과정이다.
각 과정은 16~20명 정원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수료 및 취업 시 환급되는 소액의 수강료 외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수료 후에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알선, 동아리 활동 지원, 전문가 특강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취업 성공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달서구 조암남로 137, ☎053-219-201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dsjo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