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08-08 00:00:00
기사수정

김인호 달서구의원 숙원사업 해결, 월배2제1공원 바다분수 가동


김인호 달서구의원이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에 앞장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달서구는 대곡공원 물놀이장이 8월 3일 개장에 이어 월배2제1공원 바닥분수에 폭염 대응시설로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바닥분수 운영시간은 8~9월은 오전 11시~오후 10시, 10월에는 오후 9시까지 가동하며 월요일은 수질관리및 시설점검 등으로 휴장한다. 대곡공원 물놀이장과 월배2제1공원 바닥분수 시설 조성사업 예산확보 단계에서 공사 진행 과정까지 노력을 기울인 김인호 의원은 주민입장에서 바라보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신뢰를 한몸에 받고 있다.



웃는얼굴아트센터-구미문화예술회관 ‘공연예술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재)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는 구미시평생교육원 문화예술회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연예술 상호발전과 협업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강화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문화 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 교류를 통하여 홍보강화와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세부적인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기본 목적을 마련했다. 특히 우수공연 유치 및 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안전한 공연장 환경 개선을 위한 논의 등 장기적인 어젠다를 포함하는 업무협약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구미문화예술회관은 경북의 문화 랜드마크로 도약을, 웃는얼굴아트센터는 문화예술로 행복한 대구 달서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강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7월 25일 오전 소방공무원, 구의원, 협력단체장 및 남·여의용소방대원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김양숙 이임 대장과 박영자 취임 대장은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셔서 축하 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봉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취임사를 전했다. 한편, 강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는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 화재예방 캠페인, 소방안전홍보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달성소방서, 어머니에게 간이식한 효자 소방관


“각종 화재 및 재난 현장에서 응급상황을 마주하고 환자들을 지켜왔습니다. 어머니도 이제 제가 지키겠습니다” 대구 달성소방서에서 구급대원으로 근무하는 이용현 소방사의 굳은 결심이다. 이 소방사는 지난 19일 대구 가톨릭 대학 병원에서 독성간염 등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간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했으며 회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평소 구급대원으로서도 타의에 모범을 보이고, 집에서도 어려운 일을 도맡아 하는 착한 아들이었다고 한다. 소식을 들은 정규동 달성소방서장은 “우리서 직원의 효심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하루 빨리 회복해 웃으면서 같이 근무하자”고 격려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