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07-11 00:00:00
기사수정

초복맞이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일일 삼계탕 데이’ 행사 개최


송현주공시장 상인회와 홈플러스 상인점은 지난 5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일일 삼계탕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 150여 명을 모시고,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 160인 분과 시원한 수박 등 음식을 전하며 시원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송현주공시장 상인회 박영배 회장은 “지역주민들과 어르신 100분 정도 모셔서 음식은 조촐하게 준비했지만 많이 잡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1년 간 모은 성금 불우이웃위해 전달


달서구노인회가 지난 4일 관내 222개 경로당에서 1년간 모은 성금 450여만 원을 달서구청에 전달했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이웃을 돌보자는 취지로 진행된 동전모으기 행사는 올해로 두 번째로, 지역의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성금 전달식에서 김해동 지회장을 비롯한 조철제 노인대학학장 등 참여한 어르신들은 우리 곁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려의 마음도 함께 전했다.




달서구청 여성축구단, 달서인재육성재단 후원금 전달


달서구청 여성축구단(단장 최경애)이 지난 3일 전국 대회 입상 상금 70만 원을 달서인재육성재단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달서구청 여성축구단은 지난 6월 29, 30일 양일간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된 ‘제6회 만덕배 제주 전국 여성 축구대회’에 출전, 기흥 여성축구단, 서울 강서구 여성축구단 등을 제치고 3위에 입상해 상금 70만 원과 입상트로피를 수여받았다. 또, 달서구청 여성축구단은 이번 대회 상금뿐만 아니라 지난 2017년 7월 ‘제4회 만덕배 제주 전국 여성 축구대회’ 준우승 상금도 달서인재육성재단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달성군소방서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사문진 유람선 인명구조훈련


달성군소방서와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일 오전 11시경 사문진역사 공원 인근 낙동강에서 유람선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달성군소방서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합동으로 선박사고 시 협력태세를 점검하고 재난현장에서 일사불란한 현장지휘체계를 확립,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태세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구급차, 구조순찰차 등 소방서 차량 6대와 달성소방서 15명과 달성군시설관리공단 10명 등 총 25명이 훈련에 참가했다. 선박사고 시 승객이 강물에 빠진 상황을 설정하여 인명을 구조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