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박물관, 3월 30일(토), 5월 25일(토) 미니장구, 동거울 만들기 행사
대구교육박물관(관장 장철수)은 무형문화재 연계 교육·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월 30일(토), 5월 25일(토), 각각 오후 1시 30분과 3시에 무형문화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를 개최한다.
대상은 초등학생 3학년에서 6학년이며, 신청은 3월 15일(금)까지 대구교육박물관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통해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구 지역 무형문화재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대 간의 공감을 강화하기 위한 의미도 있다.
3월 30일(토)에는 대고장(대구무형문화재)에 대한 이해 교육과 ‘미니장구 만들기’체험이 있고, 5월 25일(토)에는 조각장(국가무형문화재)에 대한 이해 교육과 ‘동거울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진다.
장철수 대구교육박물관 관장은 “이번 무형문화재 체험 행사로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또한 무형문화재의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교육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