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 기부자와 함께 꿈과 끼를 키워요!
  • 푸른신문
  • 등록 2019-07-04 00:00:00
기사수정
대곡 꿈-e 프로젝트 진로체험활동 운영


대곡초등학교는 지난달 10(월)~
27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자와 함께 하는 진로체험 수업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탐색과 이해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본 활동은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 편지쓰기, 부모님 직장 방문하기, 진로 관련 사이트 이용 직업의 세계 탐색하기,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일의 가치 이해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참여하도록 했다. 특히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로 교육기부자와 함께 수업을 구성해 전문성을 더했다.
1학년은 간호사와 함께하는 화상치료 활동, 2학년은 그랜드 심포니 단장님과 함께 하는 음악 활동, 3학년은 독서지도사와 북 아트 책 만들기, 4학년은 종이접기 지도사와 종이공예, 5학년은 교육협동조합 세움에서 나오신 분들과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 탐색과 놀이, 6학년은 직업상담사와 함께 직업경매놀이를 통한 직업탐색 활동을 했다.
활동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꾸준히 개발해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곡초 배인숙 교장은 “교육 기부 강사와 함께하는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꿈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내년에도 알차고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탐색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곡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