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를 통한 고졸취업률 제고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27일(목) 본교 소회실에서 정보교류 및 협력을 통한 현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어려움들의 대안을 모색하여 취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유관기관, 기업체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2019학년도 산학협력 및 현장실습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산학협력 운영위원회 및 현장실습 운영위원회는 교원위원, 학부모위원, 유관기관, 산업체, 전담노무사, 취업 지원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유관기관에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서부고용센터, 대구경북금형협동조합,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하고, ㈜소프트툴 대표이사, ㈜우진하이텍 이사, ㈜일진 이사가 산업체 대표로 참석했다.
산학협력 및 현장실습 운영위원회는 취업관련 유관기관,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의 유대를 강화화고 기능인력 미스매칭 해결, 효율적인 마이스터고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했으며 열린 고용 문화 구현 및 일자리 확대를 위한 방안을 강구, 취업률 및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한 일 경험 현장실습 운영계획에 대해 심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산업체 수요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검토, 유관기관 및 정부 일자리 정책 정보 공유, 산업체 동향에 따른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협의가 진행됐고 유관기관과 산업체의 요구 및 어려운 상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자료제공: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