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1회 ‘달성교육상’ 시상식
  • 푸른신문
  • 등록 2024-03-07 15:46:12
기사수정

논공중 이성임 교장, 천내초 최성식 교장, 다사초 박성준 교사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헌)은 지난달 28일(수) 오전 10시에 달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41회 달성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달성교육상’은 지역의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달성교육 발전에 공헌한 교직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81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126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3명은 ▲논공중학교 이성임 교장, ▲대구천내초등학교 최성식 교장, ▲대구다사초등학교 박성준 교사로 달성 지역에서 최소 12년에서 최대 15년까지 달성 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논공중학교 이성임 교장은 서동중학교에서 IB MYP 공립 중학교 최초 월드스쿨 인증을 획득하는 데 힘썼으며, 2024년 논공중학교에서는 IB MYP 월드스쿨 인증 과정을 완료했다. 특히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습자의 배움을 다각도로 지원하여 인구 감소 지역의 지역 소멸을 막고 공교육의 책무를 다하는 데 힘썼다.
대구천내초등학교 최성식 교장은 금포초에서 해양교육 시험학교, 대구미래학교 등을 운영했고 21년 동안 근무시간 후에 패스큐 상담 자원봉사활동 및 교원 집단상담 지도자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구교육청의 아름다운 선생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구다사초등학교 박성준 교사는 학교 스포츠클럽 조직 및 정착, 활성화 등 학교 체육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학교 스포츠클럽 관련 시책을 수행하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달성교육발전을 위해 남다른 사랑과 헌신을 보여주신 세 분을 선정해시상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달성교육이 한층 더 도약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