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소도둑 대구용산역점
소고기를 편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우리 주변에 많지 않다, 비용적인 부분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하는 곳이 많지 않다 보니 소고기는 언제는 마음껏 먹기 힘든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소고기를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도둑 대구용산역점’을 찾게 됐다.
가게 위치는 용산역 3번 출구 맞은편(달서구 한들로 13, 구. 달서구 장기동 811-6, 1층) 자리 잡고 있으며 가게 바로 앞에 주차는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오른쪽 대각선 편에 공용 환승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가게 입구 들어서 보니, 우시장의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온 외부 인테리어와 네온사인과 힙(HIP)한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의 반전된 조합이 소도둑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느낌을 만들어 내고 있다. 메인컬러는 황소의 무게감과 힘을 나타내는 BLACK와 열정을 나타내는 RED를 사용해 디자인 곳곳에 녹였고 홍길동과 임꺽정을 모티브로 세련되고 재미있게 소도둑 캐릭터를 재구성했다.
주문은 인원만 알려주면 기본 소/무한을 기본으로 가능하면 모든 소고기(부챗살, 갈빗살, 토시살, 한우 1급 등심, 척아이롤)로 준비가 된다. 고기와 숯불은 준비하는 동안 셀프바(손질된 양파, 쌈무, 김치, 쌈장, 옥수수, 꽃상추, 깻잎, 풋고추, 깐마늘, 구운 소금, 고추냉이, 참기름)를 이용하면 되고 셀프바는 정리가 매우 잘 되어 있다. 셀프바 주변으로는 무한리필 탄산음료 기계와 셀프라면 기가까지 준비되어 있어 소고기를 먹다가 조금 지루해질 때면 셀프 기계를 이용해서 또 다른 맛을 즐길 수가 있다.
추가로 모듬 소고기의 종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갈빗살 위주로 주문도 가능하다. 추가로 필요한 메뉴(구워 먹는 치즈, 버섯구이 세트, 무한리필 탄산음료, 셀프라면, 주먹밥, 된장찌개, 물냉면, 비빔냉면 등)가 준비되어 있으며 손님들의 주문이 있을 때마다 바로바로 고기 손질해서 주는 것이다 보니 훨씬 더 신선한 느낌이 든다.
주문된 고기는 각종 부위별로 매우 신선한 상태로 나오고 숯불도 때맞추어 나온다. 고기를 먹는 방법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소고기는 역시 처음엔 잘 구워진 고기를 소금에 살짝 찍어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듯하다. 한참을 먹다가 다른 맛이 느껴지면 김치라든지 쌈으로 싸 먹는 방법 등이 좋은 것 같다. 마지막쯤에는 된장찌개와 함께 먹는 소고기 한 점도 매우 탁월한 맛이다.
소고기는 언제나 진리인 듯하다. ‘소고기 무한리필’은 한식 레스토랑이나 바베큐전문점에서 제공되는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소고기의 다양한 부위·스타일로 제공하며, 고객은 원하는 만큼 소고기를 주문해 즐길 수 있다. ‘소고기 무한리필’은 인기 있는 식사 스타일 중 하나이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때 더욱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그 가치는 ‘소도둑 대구용산역점’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달서구 한들로 13 / 예약 전화 ☎053-567-8116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