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옛날통닭
달서구 용산 1동에 위치한 ‘가마솥에 튀긴 옛날 통닭 숯불 닭발’이 많은 사람에게 숯불 향 가득한 닭발과 바삭한 통닭의 조화를 선사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장님은 신선한 국내산 닭을 선별하여, 매일 새 기름으로 가마솥에 튀겨내는 방식으로 조리한다. 이 방식은 닭의 육즙을 보존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어 통닭의 맛을 더욱 높여준다.
대표 메뉴인 옛날 통닭은 한 마리에 1만 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사장님이 추천하는 숯불에 구운 무뼈 닭발은 매콤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또, 통닭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자튀김, 국물 떡볶이, 주먹밥 등의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숯불 닭발은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특제 양념 소스를 사용하여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숯불에 구워내어 숯불 향이 가득하다는 특징이 있다.
똥집 볶음에는 특제소스가 제공되는데 참기름, 마늘, 후추, 깨 등 여기에 똥집 하나 찍어 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소주 한 잔 안주로 추천할 만하다.
아파트와 공영주차장이 인접해 있어, 주민들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실내에는 TV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축구, 야구 경기할 때는 문전성시를 이루고 날씨가 풀리면 야외 테이블도 오픈하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치맥 할 때 그 기분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매장 내부는 깔끔하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셀프바에는 프라이드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청양고추와 양파, 양념 소스, 양배추샐러드, 단무지, 치킨 무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다.
가게를 오픈한 지 3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언제나 밝은 얼굴로 반겨주시고 친절함이 몸에 밴 사장님은 “우리 가게를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항상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가마솥에 튀긴 옛날통닭 숯불닭발’은 달서구 지역에서 맛있는 통닭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또, 한번 맛을 본 손님들은 그 맛에 반해 단골손님이 되는 경우가 많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패기와 열정으로 가게를 운영하며, 손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신메뉴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닭도리탕(닭볶음탕)을 신메뉴로 개발해 손님들로 하여금 찬사를 받고 있다고 한다.
숯불 향 가득한 닭발과 바삭한 통닭의 조화를 느끼고 싶다면 방문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맛있는 음식과 함께 지인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이다.
☞달서구 용산로 229 / 예약 문의 ☎053-523-5689
한소영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