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는 서구 중리동에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이다. 현재 유스카페와 책놀이터, 항공체험 등 지역 주민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함께 ‘꿈 더하기+삶 채우기’라는 문화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클라이밍, 요리, 공예, 미술, 바이올린, 유아체육, 반려견 교육, 발레 등 50여 개의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여가활동 개발 및 아동·청소년들의 교육, 올바른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유아~노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9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후 참가자 및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춰 향후 프로그램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
꿈 더하기+삶 채우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현재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한 운영 중에 있으며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톱니연구소’는 매달 정기회의를 통해 기관 프로그램 모니터링, 주민소통활동, 청소년기관 교류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는 청소년의 꿈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꿈 더하기+삶 채우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꼼지락발전소 꿈 삶 프로젝트 담당(053-216-236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꼼지.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