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Reading으로 삶을 Leading하는 인문 나눔 데이
  • 푸른신문
  • 등록 2019-06-20 00:00:00
기사수정

신서초, 저자와의 만남 및 BOOK 콘서트 운영


신서초등학교는 지난 19일(수) ‘Reading으로 삶을 Leading하는 인문교육’을 주제로 인문 나눔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학년별로 특색 있게 슬로리딩 활동을 즐겼고, 1~2학년은 저자와의 만남을, 3~6학년은 BOOK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Reading으로 삶을 Leading하는 인문교육’은 책을 깊이 읽고, 토의·토론으로 생각을 나누며, 자신의 삶 속에서 의미를 찾고 깨닫는 슬로리딩 교육활동이다. 그 결과 자신 삶의 주인으로서 성장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그림책 속 보물찾기(1학년), 인물 공감 가치 사전 만들기(2학년), 동시집 만들기를 통한 감성 플러스 프로젝트(3학년), 이야기 바꿔 쓰기를 통한 꿈꾸는 슬로리딩(4학년), 책 읽고 서평쓰기의 움직이는 슬로리딩(5학년), 책 읽고 시나리오 쓰기의 움직이는 슬로리딩(6학년) 활동이 학년별로 이루어졌다. 또한 1~2학년은 윤태규 작가와의 만남 시간, 3~6학년은 북 뮤지션을 초청으로 BOOK 콘서트를 진행했다.
6학년 김도환 학생은 “북 콘서트에서 포포 부부의 떠내려간 둥지 동화책의 책 노래를 들으며 고난 속에서 둥지 속 알을 지켜낸 뿔논병아리의 이야기를 통해 부모님의 고마움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고 책 읽는 즐거움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자료제공:신서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