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부모특강 및 예비초등 프로그램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2월 예비초등 및 부모 대상으로 ‘예비초등! 첫 학교생활 길라잡이’를 개최한다.
‘예비초등! 첫 학교생활 길라잡이’는 달서어린이도서관의 특색사업으로 예비초등 부모특강과 예비초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초등 부모특강은 현직 초등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학부모 대상으로 입학준비 및 독서교육을 안내한다. 예비초등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 필요한 자기소개 및 친구 관계 맺기,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초등 부모특강은 2월 17일(토) 오전 10~12시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하유정 강사를 초청해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의 모든 것!’ 주제로 강연한다.
하유정 강사는 15만 이상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 ‘어디든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저서는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 ‘초등 공부 습관 바이블’ 등이 있다.
현직 교사로서 예비초등 학부모들에게 아이의 적응력을 높이고 부모의 불안감을 줄이는 초등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줄 예정이다.
예비초등 프로그램 1기는 2월 19(월)~20일(화) 오전 9시 20분~오후 12시 20분, 2기는 2월 21(수)~22일(목) 오전 9시 20분~오후 12시 20분으로 나눠 달서어린이도서관에서 학교생활 예행연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교시까지 자기소개 및 친구 관계 맺기, 국어.수학.통합교과.창의체험 등 교과 연계프로그램과 책 함께 읽기 및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기간은 2월 5일(월)~15일(목)으로 선착순 마감이며, 달서구민 우선 신청으로 타구민은 2월 13일(화)부터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