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큐레이션’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힘
  • 푸른신문
  • 등록 2024-02-02 09:22:23
기사수정

두류도서관 이용자에게 쉽게 책을 선택하고 독서 영역 확장에 도움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주해숙)은 도서관 이용자가 보다 쉽게 책을 선택하고 독서 영역 확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춰 책을 선별, 배치, 전시하여 책읽기에 대한 흥미유발과 다양한 독서 정보를 제공하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이다.
‘테마가 있는 북큐레이션’은 계절별, 자료실별 특성 및 빅데이터 등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해 주제를 정하고 자료실 내 전시 코너와 두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전시를 병행해 운영한다.
아울러 도서관 강좌 및 독서문화행사 시 관련된 주제의 책을 강좌실 및 행사운영 장소에 찾아가서 전시하는 이용자 맞춤형 ‘찾아가는 북큐레이션’도 운영한다.
특히, 도서관 1층 로비에 상설 전시 코너를 마련해 격월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해 전시하고, 전시주제 관련 안내문 비치 및 도서목록 제공,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과 전시도서 목록은 두류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uryu)를 참고하거나 해당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두류도서관 이용자는 “도서관 사서가 전문성을 가지고 추천한 책이라 믿음이 가고, 앞으로도 경제, 인문,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전시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두류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