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 (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305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월 6일(화)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저고리나 두루마기의 깃 끝과 그 맞은편에 하나씩 달아 양편 옷깃을 여밀 수 있도록 한 헝겊 끈. 그네 타는 여인의 ○○○이 나풀댄다.
4. 옷감이나 조각품 따위를 장식하기 위한 여러 가지 모양. 스웨터에 무궁화 모양의 ○○를 수놓다.
5. 때를 가리지 아니하고 군음식을 자꾸 먹음. 또는 그런 입버릇. ○○○○로 과자를 먹다.
7. 황당한 일을 당하거나 어찌할 줄을 몰라 정신이 나간 듯이 멍함. 그는 지갑을 잃어버리고 ○○○○했다.
10. 더럽고 지저분한 태도나 짓. 난생처음 별의별 ○○를 다 벌였다.
11. 이사한 후에 이웃과 친지를 불러 집을 구경시키고 음식을 대접하는 일.
12. 동양화에서, 산과 물이 어우러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문으로 그리는 사람.
14. 조선 영조 때에, 당쟁의 폐단을 없애기 위하여 각 당파에서 고르게 인재를 등용하던 정책.
16. 스키장이나 관광지에서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또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사람을 실어 나르는 의자식의 탈것.
18. 물이나 술 따위를 데우거나 담아서 따르게 만든 그릇. 귀때와 손잡이가 달려 있다. 20. 배를 부리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21. 대한민국 국적자가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의무적으로 발급받게 되어있는 신분증.
22. 책상, 장롱, 화장대, 문갑 따위에 끼웠다 빼었다 하게 만든 뚜껑이 없는 상자.
<세로열쇠>
2. 술에 몹시 취하여 정신을 가누지 못하는 상태. 또는 그런 사람.
3. 누에고치에서 뽑은 가늘고 고운 실.
4. 사람이나 짐승, 사물 따위가 모여서 뭉친 한 동아리. 양의 ○○가 모두 한곳에 모여 있다.
6. 재산이 많아 살림이 넉넉한 사람의 집.
8. 1부터 시작하여 하나씩 더하여 얻는 수를 통틀어 이르는 말. 1, 2, 3 따위이다.
9. 음식 조절.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의 증진을 위하여 제한된 식사를 하는 것을 이른다. 10. 미꾸라지를 삶아 체에 곱게 내린 후, 그 물에 된장을 풀어 우거지 따위와 함께 끓인 국. 12. 휴식을 취하거나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걷는 일. 그는 매일 공원으로 ○○을 간다. 13. 화로에서 가장자리가 넓적하게 되어 있는 부분. 15. 고구려 제25대 평원왕의 딸. 바보 온달과 결혼하여 학문과 무예를 가르쳐 훌륭한 장군이 되게 하였다. 17. 일정한 소속이 없이 자유 계약으로 일하는 사람. 18. 무엇이 언뜻언뜻 빨리 지나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지난 10년의 풍상이 ○○○처럼 눈앞을 스쳐 갔다. 19. 1~2세 무렵부터 나타나는 유아 정신병. 명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며, 자기중심적인 행동을 하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