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 (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303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월 23일(화)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아무 보람도 없이 힘들이고 애씀. 환자를 살리려던 의사들의 노력은 ○○○로 끝났다.
3. 몸이 쇠약해서 덥지도 않은데 병적으로 나는 땀.
5. 조선 시대에, 궁중에서 품계를 받은 여인을 통틀어 이르는 말.
7. 일제가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우리나라를 지배하기 위하여 설치하였던 최고 행정 관청.
11. 영화나 텔레비전 따위에서, 관객이나 시청자가 읽을 수 있도록 화면에 비추는 글자.
12. 아주 미세한 단세포 생물인 규조들의 유해가 해저 등에 쌓여 만들어진 흙.
14. 서로 뜻이 맞지 아니하여 이러니저러니 시비를 따지며 가리는 모양. 서로 자기가 옳다고 ○○○○ 시비가 붙었다.
15. 굵고 탐스럽게 내리는 눈.
16. 몇 개의 수나 식 따위를 나누어 계산함.
17. 법률 전문가가 아닌 일반 국민 가운데 선출되어 심리나 재판에 참여하고 사실 인정에 대하여 판단을 내리는 사람.
19. 하는 일도 없이 자꾸 이리저리 돌아다니거나 뱅뱅 도는 모양. 옆에서 ○○○○하는 동생 때문에 숙제에 집중을 할 수가 없다.
21. 일의 경위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이 덮어놓고 바로. 집에 들어서자 형은 ○○○○ 나에게 화를 냈다.
22. 많은 사람이 함께 타는 대형 자동차. 보통은 운임을 받고 정해진 길을 따라 운행한다.
<세로열쇠>
1. 기가 허해 착각이 일어나, 없는데 있는 것처럼, 또는 다른 것처럼 보이는 물체. 기력이 쇠하면서 ○○이 자꾸 눈앞에 나타난다.
2.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 단군왕검이 세운 나라.
3. 섭취한 음식물 속에 있는 세균이나 독소에 의해 일어나는 급성 또는 만성의 건강 장애.
4. 땀에 젖은 옷이나 몸 따위에서 나는 냄새.
6. 아궁이 위에 솥을 걸어 놓는 언저리. 흙과 돌을 섞어 쌓아 편평하게 만든다.
8. 결혼하지 않은 성년 남자.
9. 어떤 일에 자격이 알맞지 아니함. 해외 지사 근무자로서 ○○○ 판정을 받았다.
10. 넓고 큰 범위나 크기. 인원을 ○○○로 동원하다.
11. 자기가 한 일에 대하여 스스로 미흡하게 여기는 마음. 열등감에서 나오는 ○○○○이었을 것이다.
13.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동과 양북면 사이에 있는 산. 명승지로 불국사, 석굴암이 있다.
14. 손이나 발에 생기는 사마귀 비슷한 굳은살. 누르면 속의 신경이 자극되어 아프다.
16. 미리 정해지거나, 어떤 일이 이루어져야 할 날짜. ○○○에 오너라.
17. 마음속으로 다져 먹은 생각이나 태도. 네 ○○대로 해 봐라.
18. 윗옷과 아래옷이 붙어서 한 벌로 된 옷. 여성복에 많다.
19. 여럿 가운데 가장 중요하거나 훌륭한 물건. ○○만 남기다.
20. 밤송이에서 빠지거나 떨어진 밤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