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미소친절모니터단 상인회와 ‘미소친절운동 업무 협약식’ 체결
달서구미소친절모니터단이 31일 서남신시장, 달서시장, 용산큰시장 상인회와 ‘미소친절운동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소친절 운동을 통해 전통시장을 찾아주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미소와 정성어린 친절을 베풀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달서구는 지역사회에 미소친절 분위기 확산 및 조성을 위하여 학교, 시장 상인회,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소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과 함께 관내 축제, 행사장, 아파트, 학교 등을 찾아가 미소친절 홍보캠페인도 꾸준히 펼칠 예정이다.
달성문화재단, 마늘수확 일손돕기‘구슬땀’
재단법인 달성문화재단은 지난 3일 현풍읍 원교리의 마늘재배농가를 방문해, 농번기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농촌인력 고령화, 부녀화로 농번기 일손부족이 심각한 가운데, 이날 재단 임직원 16여 명은 비닐 걷어내기, 종자분류, 마늘수확 뒷정리 등 각종 영농작업을 도우며 보람찬 하루를 보냈다. 한편, 달성군은 농번기인 5월과 6월 군 공무원 등 유관기관 직원들이 농촌 현장을 직접 찾아 농가를 지원하는 ‘2019년 상반기 농촌 일손 돕기’ 운동에 나서는 등 수확철을 맞아 어려운 농촌돕기를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달성군청소년센터,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 MOU체결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최근청소년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학과장 강영배)와 MOU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달성군청소년센터와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는 우호친선의 정신에 따라 협의하고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MOU내용은 ▲청소년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이행 ▲청소년교육현장실습을 위한 상호협력 ▲청소년교육 및 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협력 등이다.
달성문화센터 수영회원, 전국수영대회 출전‘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산하 달성문화센터 수영회원들은 지난 2일, ‘2019 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수영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 수영동호인 총 80여 개팀 1,000여 명의 선수가 13개의 종목에 참가했다. 일반 핀 2㎞, 무핀 1㎞, 남자부, 여자부, 등 다양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달성문화센터 참가선수 40명은 전원 완주라는 뜻깊은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달성문화센터 수영회원들은 조기 및 직장인 수영동호인으로 구성되어, 개인 및 단체훈련을 통해 실력을 쌓고 좋은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