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진고 ‘나눔 꿈 바자회’ 수익금 기부
  • 푸른신문
  • 등록 2023-12-28 16:50:51
기사수정

1학년 학생들의 꿈, 끼, 재능, 진로와 연계한 나눔실천부스 운영


대구 대진고등학교(교장 김희운)는 지난 20일(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나눔 꿈 바자회’를 실시했다.
대진고 1학년 학생 및 담임교사가 주도해 학생들의 꿈, 끼, 재능, 진로를 고려한 총 9개의 나눔 실천 부스를 기획 및 운영하고 학생, 교직원이 함께하는 참여의 장을 통해 얻은 수익금 140만 원을 마련했다.
비즈공예, 페이스페인팅, 아이디어굿즈, 추억사진, 기부아나바다, 홍보마케팅, 제과제빵, 플레이존, 재즈버스킹의 총 9개의 나눔 실천 부스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고, 학교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나눔의 마음을 함께 모으자는 공감대를 키워 나갔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은 교내의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기금 및 교외 사회봉사활동단체에 전달되어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1학년 이샤론 학생은 “저희 학생들이 가진 재능 그리고 이타적인 마음들이 모여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감사하고 뿌듯했다. 여러 선생님들과 다양하고 의미있게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큰 배움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김희운 교장은 “앞으로도 주위를 돌아보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학생들을 길러내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진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