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상하GO! 꿈꾸GO! 상상나래를 펼쳐라 !
  • 푸른신문
  • 등록 2019-05-23 00:00:00
기사수정

제3회 드론 경연대회 및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 동시 열어


달서구는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10시 월광수변공원에서 생활 속 발명체험의 장‘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행사와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를 동시에 연다.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 행사는 달서창의발명동아리, 달서구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연합회(DAS),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등 13개 기관·단체 14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내용은 ‘LED 자기부상 회전 UFO’ 등 쉽고 재미나게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발명 체험부스(10개 부스)와 직접 만든 결과물로 경진을 펼치는 솜씨자랑 경진부스(3개 부스), 톡톡! 재미있는 발명이야기 전시마당이 운영된다.
또한, 효성여고 미술동아리 학생들이 ‘사랑의 단오부채’ 그리기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체험자들이 그리기 체험 후 기부한 ‘사랑의 단오부채’를 관내 저소득 어르신께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제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 행사도 함께 열려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와 장애물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며, 시상은 대상인 특허청장상, 금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등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고, 고지쟁탈전 전시 게임 등 다채로운 부대 체험 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드론을 처음 접해 보는 청소년들을 위한 드론 교실(기초·조정교육)과 가까이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드론 전시·체험장, 자석추가 달린 드론을 조정해 자석이 달린 모형 물고기를 낚는 드론 낚시터, 가상현실 직업체험 존 VR, AR 부스 등 다양한 4차 산업 관련 신기술 체험장을 마련하여 흥미유발과 드론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경쟁력인 창의성을 키우고, 상상력을 배양시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미래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