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방송 문화센터 시창작반 김진화, 김명희 회원 전국대회 수상 쾌거
푸른방송 문화센터 시창작반의 김진화 회원<사진 왼쪽>과 김명희 회원<사진 오른쪽>이 제11회 이조년선생 추모 전국백일장에서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지난 4월 열린 시상식은 전국 각지에서 420여 명의 문인들이 참여했으며, 시상식은 고령군청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푸른방송 문화센터 김진화 회원은 차상을, 김명희 회원은 차하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푸른방송 문화센터 시창작반은 매주 월요일 대구시인협회와 대구기독문인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시인 강문숙 선생의 지도하에 6년째 수업을 진행 중이며, 현재 10여 명의 회원들이 시문학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달서중학교 총동창회 제18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달서중학교 총동창회는 19일 하빈면 달서중 운동장에서 동문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달서중학교 총동창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족구, 이어달리기, 단체줄넘기 등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으로 동문가족들이 함께하는 흥겨운 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이광도 회장은 경로잔치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변함없이 건강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에도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서중학교 총동창회는 해마다 체육대회와 별도로 관내 어르신 500여 명을 모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경로잔치를 열어오고 있다.
화원읍새마을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달성군 화원읍은 화원읍 새마을회가 지난 10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와 함께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30여 명에게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대구도시철도공사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촬영을 담당하고 화원읍새마을회에서 행사경비를 지원하고 봉사활동 전반의 진행을 맡았다. 촬영한 사진은 작업을 마친 뒤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오의수, 이애숙 회장은 “장수사진액자를 받고 활짝 웃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달성군 드림스타트 ‘우리같이, 송해공원 가자!’ 가족생태체험 실시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아동 및 가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해공원 일대에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달성군의 명소 송해공원에 도착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튤립, 철쭉 등 아름답게 핀 꽃을 보며 풍경을 만끽하고, 옥연지와 풍차를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특히 천연염색과 에코백 만들기 체험은 참가한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한 모 아동의 어머니는 “아들이 집에 있으면 스마트폰만 만져서 속상했는데 오늘은 덕분에 아들과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었다. 우리 가족에게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