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방송 조현수 대표 대구경북언론학회 세미나 참석
푸른방송 조현수 대표가 지난 9일 대구경북언론학회가 주최하고 대구경북SO협의회가 후원한 대구경북언론학회 2차 세미나에 참석했다.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케이블 방송의 역할과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북대 김상호 교수가 ‘케이블 방송의 공공성과 지역성 문제’를 주제로, CJ HELLO 경북미디어국 백영성 총국장은 ‘재난방송과 케이블TV 지역채널의 역할’을 주제로, 계명대 이상식 교수는 ‘유료방송의 경쟁 현황과 케이블TV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각각 발제를 맡고 열띤 토론을 밝혔다.
한편, 행사를 후원한 푸른방송 조현수 대표는 급변하는 미디어경쟁 시대에 지역의 케이블TV가 지역민을 위한 진정한 동반자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남동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어버이날 효잔치
남동어린이집은 지난 8일 남1리 마을회관에서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지역어르신 40여 분을 모시고 어버이날 효잔치를 개최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우리의 아름다운 정신문화인 ‘경로효친’의 뜻을 되새기고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는 아이들의 재롱잔치와 점심식사 등 뜻깊고 정성어린 행사로 진행되어 어르신들과 흥겨운 한때를 보냈다. 김성희 어린이집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효잔치를 개최하면서 “저희 아이들이 준비한 자리가 많이 부족하겠지만 이쁘게 봐주시고 앞으로 꾸준히 이러한 마을 잔치를 개최해 조금이나마 지역과 함께하는 어린이집이 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현풍읍 어르신, 이웃사촌 손잡고 달성 명소 봄나들이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송해공원과 사문진역사공원 일대에서 ‘이웃사촌과 함께하는 어르신 달성명소 나들이’행사를 실시했다.
모처럼의 나들이에 설레는 마음으로 단장을 하고 오셨다는 어르신들은 걸음걸이가 조금 불편해도 지팡이를 짚고, 협의체 위원들의 손을 붙잡고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유쾌하게 나들이를 즐기셨다.
이곤수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우리 협의체의 노력이 조금이라도 쓸쓸함과 외로움을 덜어드린 것 같아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달성군 생활개선회, 일일 고부 참사랑나누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10일, 지역 어르신들과 생활개선회원 80여 명이 일일 고부를 맺고 함께 정을 나누는 ‘생활개선회 일일 고부 참사랑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부 세대 간의 소통, 공감으로 화목한 가족관계를 유지하여 행복한 농촌가정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일일 며느리와 딸이 될 생활개선회원들은 참석한 어르신 모두에게 천연염색 스카프를 멋스럽게 매어드리며 참사랑 나눔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생활개선 달성군연합회 회원들은 일일 시어머니를 모시고 허브심기 체험활동, 사문진나루터 유람선 체험 등을 함께하고,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및 역사테마관광지를 둘러보면서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