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도서관에서 놀자!’ 문화공연 개최
달서구는 5월 5일 어린이날, 달서어린이도서관에서 라이브뮤지컬, 칸타빌레 키즈 음악회 등 어린이를 위한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문화공연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도서관에서 놀자!’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라이브 뮤지컬 ‘빨간 모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책 빨간 모자를 원작으로 하여 배우들이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책 속 주인공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어린이들은 생생한 뮤지컬로 살아있는 책을 만나기도 했다.
칸타빌레 키즈 콘서트는 평소 성인에 비하여 음악회를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하여 눈높이에 맞는 해설과 함께 유명 애니매이션 OST, 친숙한 클래식 곡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클래식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풍선 나눔, 즉석사진인화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도서관을 찾아온 어린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달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 문화공연으로 어린이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만남과 소통이 있는 어린이들만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