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학교 동상 교육의 달 운영
화원초등학교는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 정립과 우리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해 4월 1~30일까지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교육의 달로 정하고 학급 실정에 알맞게 우리 학교 동상에 대한 계기 교육을 실시했다.
화원초등학교 교정에는 이순신, 화랑, 세종대왕, 단군, 정학이 동상 5개가 있다. 학생들이 이 위인들에 대한 탐구를 통해 역사 속 선열들의 드높은 기개와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은 위인들의 업적이 담긴 동영상을 보고 골든벨을 푸는 형식으로 학생들과 재미있게 우리의 학교의 동상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교실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내용을 동상을 보며 가슴에 새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화원초등학교 3회 졸업생인 정학이 선배의 독립운동정신을 이러한 계기교육을 통해 성찰하고, 자랑스러운 선배처럼 유능한 인재, 역사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는 기회가 됐다.
대구화원초 이종원 교장은 “앞서 가신 정학이 선배님의 고귀한 애국 희생정신을 가슴깊이 새겨 국가 발전을 위해 큰 몫을 담당할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화원초등학교>